
- '음성+모바일 화면' 합친 편리성
- 디지털 소외계층 위한 서비스 확대 목적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하나은행은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결한 메뉴 구성을 통해 보고 들으며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스마트 ARS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과거 음성ARS와 같이 송금, 거래내역 조회, 환율조회, 해외송금거래 등을 할 때마다 멘트를 끝까지 듣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고 스마트폰 앱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 외국인 손님까지도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해외 송금 시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미얀마어, 영어, 중국어 등 7개국어 문자 및 음성을 지원하고 최근 이용한 거래는 메인 화면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구축한 점도 특징적이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스마트 ARS는 시니어 손님이 모바일에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고 외국인 근로자에게 모국어 문자와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한 금융 거래를 가능케 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근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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