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 금상 수상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금상 2개를 포함해 총 61개의 상을 받았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 2020'은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서비스디자인 ▲인테리어 ▲건축 등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제품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를 포함해 총 34개, 콘셉트 부문에서 8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17개, 패키지 부문에서 2개의 상을 받았다.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는 사용자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상과 재질, 냉장고 타입까지 자유자재로 구성할 수 있는 모듈형 디자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또,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도 모바일 콘텐츠를 대형화면에서 최적화해 즐길 수 있도록 세로 화면에서 가로로 간편하게 전환되는 로테이션 디자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접고 펼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디지털 베젤을 적용해 더 큰 화면을 제공하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클램프 형태의 스탠드 디자인으로 책상 위 공간 활용을 자유롭게 해 준 '삼성 스페이스 모니터' ▲그라데이션이 적용된 전면 거울을 채용해 의류청정은 물론 공간까지 아름답게 연출해주는 '에어드레서' ▲컴팩트한 사이즈와 개별 조작이 가능한 두 개의 화구로 조리대, 식탁 등에 자유롭게 요리할 수 있는 '삼성 인덕션 더 플레이트' 등이 수상했다.
콘셉트 부문에서는 ▲사람들의 재활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균형 잡힌 보행을 도와주는 차세대 웨어러블 로봇 '젬스' ▲스마트폰에 있는 사물 인식 기술을 활용해 기기간 연결을 쉽게 도와주는 '디바이스 싱크' 등 8개 디자인이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간 끊김없는 사용성을 제공하는 '갤럭시 폴드'의 '폴더블 UX' ▲라이팅의 색상과 움직임을 이용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에어컨 UX' ▲아날로그 플립차트를 사용하는 듯한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하는 '삼성 플립 UX' ▲'공명'을 주제로 삼성전자 디자인 철학을 재조명한 '2019년 밀라노 가구박람회' 전시 등 17개 디자인이 수상했다.
패키지 부문에서는 ▲갤럭시 로고를 새롭게 표현해 폴더블 제품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드러낸 '갤럭시 폴드 패키지' ▲불필요한 포장 요소를 줄이고 친환경 펄프몰드를 활용한 친환경 패키지 '갤럭시 노트10·10+ 패키지' 등 2개 디자인이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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