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 전시된 기아차의 전기차 기반 SUV 쿠페 콘셉트 '퓨처론(Futuron)' ⓒ현대차그룹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 전시된 기아차의 전기차 기반 SUV 쿠페 콘셉트 '퓨처론(Futuron)' ⓒ현대차그룹

-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참가···친환경·미래차 기술력 선봬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가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NECC: 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CIIE)'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는 중국 정부가 외국 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내 제품 소개 및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국 시장 진출을 돕고자 마련한 행사로, 박람회가 처음 개최된 작년 누적 관람객이 80만 명을 초과하는 등 중국 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수입박람회에 자동차 업체 중 최대 규모로 참여한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3개 브랜드가 모두 참가해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콘텐츠 전시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수입박람회에 총 65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수소차·전기차 등 그동안 축적해온 친환경 기술력과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콘텐츠를 선보였다.

수소전기차 '넥쏘'와 수소차의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넥쏘 절개차', '연료전지 시스템 목업' 등을 전시해 미래 수소사회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올해 '북미 상용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한 수소 전용 대형 트럭 콘셉트 '넵튠(Neptune)'을 아시아에서 최초로 전시해 미래 친환경 상용차 비전을 함께 선보였다.

아울러 빅데이터를 활용해 미래 모빌리티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 'H-SPACE'와 고성능차와 친환경차 기술력이 집약된 일렉트릭 레이싱카 벨로스터 N ETCR(Veloster N ETCR) 등 다양한 차세대 모빌리티를 선보이며 미래 자동차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

이번 수입박람회에서 400㎡의 전시관을 운영하는 기아차는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중국인들의 디자인 선호도를 반영해 개발된 전기차 기반 SUV 쿠페 콘셉트 '퓨처론(Futuron)'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퓨처론'과 더불어 쏘울 부스터 EV와 전기차 무선 충전 기술, CES 2019에서 공개한 ‘실시간 감정 반응 차량 제어(R.E.A.D.) 시스템’등 다양한 전시물을 선보였다.

제네시스는 이번 수입박람회를 통해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과 친환경 비전을 소개했다. 400㎡의 전시관에 수소연료전지 SUV 콘셉트카 'GV80 콘셉트'와 지난 3월 열린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전기차 기반의 프리미엄 씨티카(City Car)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Mint Concept)'등을 전시해 친환경 비전을 선보였다.

또한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 G90를 전시해 제네시스 디자인 방향 및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중국 시장에 선보였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입박람회는 현대차그룹이 그동안 축적해온 미래 신기술과 친환경차 기술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친환경 비전 및 미래차 기술력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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