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트남서 4주만에 1,600만 뷰 육박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동남아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에코버블’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화제다. 한국 시장에서는 ‘버블워시’로 알려져있다.
에코버블은 물과 세제에 공기를 주입해 풍성한 거품을 만들고, 거품을 옷감 사이로 빠르게 침투시켜 얼룩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삼성 세탁기만의 특허기술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디지털 캠페인 영상에 ‘ASMR·메이크업 채널을 운영하는 북극곰’을 등장시켜 밀레니얼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영상 마지막에는 곰이 얼룩과 부스러기가 묻은 털옷을 벗어 삼성 세탁기로 직접 빨래를 하고 새하얀 북극곰으로 변신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이 영상은 베트남에서는 8월 26일부터 4주만에 본편과 30초 편집본을 합해 약 1,600만 뷰를 기록했고, 태국에서는 8월 14일부터 5주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정지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에코버블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아 온 삼성 세탁기만의 차별화된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만의 혁신 기술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참신하고 친근한 캠페인 활동을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R경제&라이프] 삼성카드, 스타트업에 글로벌 IR 기회 제공
- [SR경제&라이프] 삼성SDS,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 디자인상 수상
- [SR경제&라이프] KT-삼성서울병원, ‘5G 스마트 혁신 병원’ 구축 MOU
- [SR경제&라이프] 삼성重, '트랜스오션' 드릴십 2척 계약이행 포기 의사 접수
- [SR경제&라이프] 삼성SDI, 獨아카솔에 배터리 셀·모듈 공급
- [SR경제&라이프]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차세대 반도체·2차 전지 등 연구 성과
- [SR사회공헌] 삼성전자, 산골학교에 '삼성 스마트스쿨' 지원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QLED TV 명칭, 해외선 문제없다”
- [SR새상품]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색상 적용한 직화오븐 신제품 출시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국내에 ‘더 월 쇼케이스’ 개관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