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 홈페이지 캡쳐
▲ⓒ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 홈페이지 캡쳐

-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정답은 'ㅂㅅㅍㅈㅈ'

-'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 ㅂㅅㅍㅈㅈ 퀴즈…정답 공개(캐시슬라이드)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리워드 앱 '캐시슬라이드'가 '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 ㅂㅅㅍㅈㅈ' 초성퀴즈를 26일 출제했다.

캐시슬라이드에는 26일 "모든 ㅂㅅㅍㅈㅈ를 종이로 바꾸는 마켓컬리의 도전"에서 초성 부분을 맞추는 문제를 출제했다. 

이번 캐시슬라이드 '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 퀴즈 정답은 '배송포장재'이다. 

또 다른 '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 퀴즈는 'ㅈㅈㅍㅈㅈ', 'ㅈㅅㄱㄴㅎ', ㅈㄱㄹㅇㅎ', 'ㅇㄹㅇㅂㅅ'이며 정답은 각각 '종이포장재', '지속가능한', '지구를위한', '이로운배송'이다.

문제 출제자 측은 "네이버에 '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를 검색하면 힌트가 보인다"고 귀띔했다. 

퀴즈 참여는 캐시슬라이드 앱에서 가능하며, 정답을 맞추면 100캐시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 (사진=네이버 캡처)
▲ⓒ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 (사진=네이버 캡처)

한편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이벤트는 제휴사 서비스의 특장점을 초성퀴즈로 소개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캐시슬라이드 사용자에게는 퀴즈 풀이의 재미와 혜택을, 제휴사에게는 자사 서비스나 상품을 알리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다.

참여하는 방법은 어플 첫 화면 초성퀴즈 이벤트를 클릭 한 뒤 하단 부분 ‘정답 제출하기’를 클릭해 정답을 입력하면 된다. 초성퀴즈 정답자 전원에겐 200캐쉬가 즉시 적립된다. 적립된 캐쉬는 ‘캐시슬라이드’ 어플 접속 후 좌측 하단 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마켓컬리는 25일부터 샛별배송의 냉동 제품 포장에 사용하는 스티로폼 박스를 친환경 종이로 변경하고, 2021년까지 모든 포장재를 종이 소재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캐시슬라이드 앱 캡처
▲ⓒ캐시슬라이드 앱 캡처

또 '친환경 종이' 박스 포장재를 선택한 배경에 대해 식품 안정성과 위생, 지속가능성, 친환경 등의 측면에서 일회용이라도 재활용이 편한 소재가 더 낫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마켓컬리 측은 "플라스틱을 어떻게 하면 적게 쓸 수 있을까하는 고민에서 시작해 올페이퍼챌린지 프로젝트에 도달하게 됐다"며 "종이 포장재의 약 90%가 재생지를 사용해 만들어졌다. 재생지를 사용하지 않은 나머지도 원지 공급 협력사들이 FSC(한 그루 나무를 벨 때마다 한그루 나무를 심는다) 인증을 이미 받았거나 이번주까지 획득하기 때문에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덧붙였다.

 

#마켓컬리 올페이퍼챌린지#캐시슬라이드#초성퀴즈#정답#배송포장재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