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워딩 기업 성장 위한 8가지 마케팅 실전 전략 제시

[SRT(에스알 타임스) 방석현 기자] 글로벌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가 포워딩 및 물류 기업의 디지털 영업 역량 강화를 위한 ‘화주 영업의 모든 것:실무에 바로 쓰이는 실전 노하우’를 5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영업 방식에 어려움을 겪는 포워딩 기업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트레드링스가 보유한 4만여 화주 및 포워딩 기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공하는 포워더들의 공통적인 디지털 영업 노하우를 8가지 핵심 전략으로 체계화했다.

리포트는 ▲오프라인 영업 한계 ▲화주가 포워더를 바꾸는 이유 ▲답장률 높이는 이메일 ▲링크드인을 활용한 화주 발굴 ▲고객 관리를 위한 CRM 활용법 ▲인바운드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 구축법 등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리포트는 단순한 이론 제시에 그치지 않고, ‘영업용 이메일 스크립트’, ‘링크드인 메시지 템플릿’, ‘역제안 전략’, ‘트레드링스 물류 마케팅 프로그램 활용법’ 등 실제 영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예시와 템플릿을 포함해 실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박민규 트레드링스 대표는 "이번 리포트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는 모든 물류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다주길 바란다"고 발간 취지를 밝혔다.

ⓒ트레드링스
ⓒ트레드링스

 

키워드
#트레드링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