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방석현 기자] 일양약품이 식물유래성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함유된‘쾌변비워 스피드액 푸룬맛’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빠른 흡수를 돕는 액상 제형으로 설계돼 배변을 원활하게 유도, 시원한 배출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주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식이섬유) 4.2그램을 함유해 배변 횟수 및 배변량 증가 효과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됐으며, 여기에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기능성까지 더해져 차별화된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옥수수 전분에서 유래한 식물성 수용성 식이섬유로, 위와 소장에서 소화·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도달해 수분을 끌어당기며 변의 부피를 늘려 원활한 배변을 돕는다. 여기에 푸룬농축액을 더해 맛까지 잡았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푸룬농축액을 가득 담아 맛있게 누구나 부담 없이 하루 한 포로 원활한 배변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쾌변비워 스피드액 푸룬맛’은 배변에 대한 고민 뿐만 아니라 혈당 건강까지 동시에 고려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 건강한 배변 습관과 쾌적한 삶을 돕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석현 기자
aitiga@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