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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트립 개최…글로벌 전략 구체화부터 현지 마케팅 컨설팅 지원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글로벌 성장기에 진입한 사업자들에게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팅과 제품 시장성 검증 및 인사이트 확보를 위한 ‘인사이트 트립’ 지원을 강화한다.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이번 ‘인사이트 트립’은 도쿄 시부야에서 이뤄졌다. 네이버가 올해 7월부터 시작한 ‘라운드업 리그(Round-Up League)’에 참여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 ‘코나포유’, 펫 푸드 브랜드 ‘페노비스’, 육아용품 브랜드 ‘말랑하니’, 생활용품 브랜드 ‘리빙 크리에이터’ 등 푸드·펫·스포츠·키즈 등 카테고리 14개 브랜드 사업자들이 함께했다. 이들은 모두 브랜드 고유의 철학과 감각적 디자인으로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인사이트 트립은 현지 시장 리서치와 더불어 일본 인플루언서와 일반 소비자, 유통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 일본의 유통 시장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브랜드와 상품 특성에 따라 구체적 실현 방안을 세우는 것이 핵심이다. 사업자들은 도쿄 주요 상권인 ‘라라포트’와 ‘비바홈’ 등을 중심으로 일본 소비자 행동을 관찰하고 커머스 트렌드를 파악하며 사업적인 시각을 넓혔다.

또한 인사이트 트립에서는 큐텐, MXN재팬, 아마존재팬, 이온몰, 젝시믹스 재팬 등 일본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및 유통 전문가들의 강연과 질의응답을 통해 일본 시장에 대한 컨설팅과 주요 성공 사례도 공유됐다.

MXN재팬의 최한우 대표는 “일본은 신뢰와 안전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장기적 관계 형성을 중시하는 문화적 기반이 깊고, 이러한 문화는 현지 소비 방식에도 반영되어 있다”며 “사업자들이 일본 현지 마케팅 및 브랜드 스토리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우는 과정에서도 이를 주요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마존재팬의 이혜원 매니저는 패널토크에서 단골 고객이 오래 유지되는 문화적 특성에 맞춰 소용량 제품을 선출시해 점진적으로 진출 속도를 높인 성공 사례와, 제품의 장점이 일상생활 속에 드러나도록 세심히 설계한 광고 표현을 통해 장기적인 재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실무적 노하우에 대해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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