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김남규 기자] 롯데카드는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사고와 관련해 고객 불안 해소와 피해 예방을 위해 강화된 고객보호 조치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치의 핵심은 24시간 전용 상담체계 운영과 온라인 보안 지원 강화다. 지난 2일부터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전용 ARS 메뉴를 신설하고,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지난 1일부터는 비밀번호 변경, 카드 재발급, 탈회 상담 등 피해 예방 관련 문의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고객센터 운영 시간을 22시까지 연장했다. 회사 측은 당분간 이 연장 운영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롯데카드 앱과 홈페이지에는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 등 간편 링크를 마련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직접 보안 조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단, 탈회의 경우 미결제 잔액과 잔여 포인트 사용 안내가 필요해 고객센터 상담 후 가능하다.
롯데카드는 국내외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침해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발생 시 선보상 조치를 통해 고객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침해사고로 심려와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상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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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남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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