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부터 7년째 인연 이어오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롯데웰푸드 대표 제품 지원
2024년 ‘최고명예장’ 수상…1년 만에 ‘최고명예대장’ 수상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웰푸드는 대한적십자로부터 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수상식에는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과 박종술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인도주의 활동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포상으로 적십자사의 누적 기부 금액이 5억원 이상인 단체나 개인에게 수여된다.
롯데웰푸드는 2019년 인도주의 활동 지원을 시작으로 2021년 아프가니스탄 지원, 2022년 강원 동해안 산불 피해 지원, 2023년 강릉 난곡동 산불 피해 지원, 2025년 영남권 산불 피해 지원 등 꾸준한 기부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
롯데웰푸드는 2024년 최고명예장 수상에 이어 2025년 가장 높은 최고명예대장 수상에 이르기까지 2년 연속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유공 명예장을 받았다.
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사랑의열매, 밀알나눔재단 등 사회복지단체를 통한 제품 기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무료 치과 진료 및 구강 보건교육 등을 실시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또 놀이 공간과 학습 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아동들을 위한 ‘해피홈’ 건립 사업 등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는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롯데웰푸드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롯데웰푸드의 건강과 행복의 가치를 담은 제품과 나눔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 직무 전문성 갖춘 ‘마니아형 인재’ 찾는다
- 롯데웰푸드, 이색 러닝대회 2025 설레임런 성료
- 롯데웰푸드 ‘맛있는 상생 로드’ 2탄 고창 고구마 활용 제품 12종 출시
- 롯데웰푸드, 롯데자이언츠와 팬 이벤트 진행
- 롯데웰푸드, 빼빼로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 컴백 기념 팝업 참여
- 롯데웰푸드, 빠삐코 패키지 리뉴얼 소비자 공모전
- 롯데웰푸드, 제철 식재료 활용한 프리미엄 가나 가을 한정판 2종 출시
- 롯데웰푸드 ‘졸음번쩍껌’, 볼보트럭코리아와 손잡고 졸음운전 예방 캠페인
- 롯데웰푸드, 칸쵸에 이름 새기고 ‘이름 찾기’ 이벤트 전개
- 롯데웰푸드 빼빼로, 포키 글로벌 위상 넘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