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브랜드 필름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브랜드 필름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 ⓒ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세계관에 B급 감성 더한 코미디 영화"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웰푸드는 황당하고도 기발한 상상력이 더해진 'B급 감성'의 오피스 판타지 코미디 영화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제작해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고 20일 밝혔다.

영화 식사이론은 브랜드 메시지와 스토리텔링의 결합을 통해 브랜드 필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했다. 롯데웰푸드 측은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영화 속에 적절하게 녹여내면서도 콘텐츠 본연의 재미를 놓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 예정인 이번 작품은 투명인간처럼 존재감 없이 살아가던 직장인 ‘경수’가 우연히 전설의 치킨 레시피를 손에 넣게 되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사건들을 그린다.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2’, ‘산후조리원’ 등에서 독창적인 '병맛' 코미디 감각을 선보여온 박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영화 ‘파묘’, ‘신과함께’, ‘댓글부대’에 참여한 실력파 제작진이 합류해 완성도를 높였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배우진으로, 10년간 묵묵히 회사에 몸담았지만 누구에게도 기억되지 않는 투명인간 ‘경수’ 역은 배우 홍진기가 맡아 일상의 허무와 반전을 동시에 그려낸다.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지만 어딘가 알 수 없는 면모를 지닌 ‘경수’의 짝사랑 상대 ‘유진’ 역에는 배우 홍서희가 캐스팅돼 극의 중심축을 이끈다. 특유의 엉뚱한 매력으로 사랑받아온 모델·방송인 정혁이 ‘경수’ 주변을 맴도는 상사 ‘승호’로 등장해 코믹 시너지를 완성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영화를 제작해 극장에 개봉하는 것만으로도 그동안 식품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이례적인 마케팅 사례로 남을 것”이라며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식사이론은 보는 재미를 넘어 먹는 재미까지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체험형 상영 방식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객분들이 극장에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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