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자 공동창업자 외국인 방송인 타일러 라쉬(오른쪽)와 인도 사업가 니디 아그르왈(왼쪽)이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 K-마켓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면세점
▲한글과자 공동창업자 외국인 방송인 타일러 라쉬(오른쪽)와 인도 사업가 니디 아그르왈(왼쪽)이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 K-마켓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면세점

[SRT(에스알 타임스) 유안나 기자] 롯데면세점은 김해공항점에 단독 개발 상품인 ‘부산샌드’를선보이고 김포공항점에 K-마켓을 오픈하는 등 K푸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K푸드 트렌드를 중심으로 식품 카테고리에 대한 면세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롯데면세점의 올해 1~7월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상품소싱역량과 브랜드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K푸드 브랜드를 지역 특성에 맞게 선보이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5일 롯데면세점 김해공항점에 부산샌드를 단독으로 개발해 출시했다. 이는 한국공항공사 주관으로 열린 ‘공항 특화상품 개발 공모전’에 참가해 당선된 상품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기념품을 만들기 위해 ‘코롬방제과’와 협업해 이뤄졌다.

또 롯데면세점 김해공항점은 지난 7일 롯데면세점 부산점에 이어 부산의 대표 관광기념품을 선보이는 ‘부기샵’을 오픈했다.

이는 지난 4월 부산관광공사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지역 관광업체의 판로 확대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30개 업체의 300여종의 부산 대표 상품들을 한데 모았다.

지역 특성을 살린 상품은 롯데면세점 제주공항점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제주공항점 식품존은한라산 과자점, 몽그레, 솔트바치를 입점시킨 이후 7월 기준 전년 대비 약 142%의 매출 상승을 보였다.

제주공항점 식품존은 제주 보리, 콩, 소금 등 식자재를 이용한 제품들의 성공으로 브랜드별 0.2평의 작은 공간에서 월매출 5,000~7,000만원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나아가 롯데면세점은 지난 5일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에 김부각, 컵볶이, 약과도너츠 등 10여개 중소·중견기업의 다채로운 K푸드 브랜드로 구성된 K-마켓을 오픈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K푸드 트렌드에 맞춰 내외국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K-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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