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유안나 기자] 토스뱅크가 한국은행의 2025년 공개시장운영 대상기관(RP 매매 부문)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연속 대상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이 기간 총 4차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개시장운영 대상기관은 한국은행이 통화정책 수행과 시중 유동성 조절을 위해 매년 지정하는 거래기관으로, 재무건전성과 유동성 운용 역량, 정책 협조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특히 RP(Repurchase Agreement, 환매조건부채권) 매매 부문 대상기관은 한국은행과 직접 RP 거래를 수행할 수 있어, 예상치 못한 대규모 예금 인출 등 비상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유동성을 확보하고 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앞서 토스뱅크는 4년 연속 대상기관 자격을 유지하는 동안 2023년 2·5·10월, 2024년 1월 총 4차례 우수시관으로도 선정됐다. 이는 유동성 운용과 정책 대응 역량에서의 실질적인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인터넷전문은행 중에서는 유일한 사례라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4년 연속 한국은행 공개시장운영 대상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유동성 운용 역량과 책임 있는 시장 참여 태도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유동성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한국은행의 통화정책에 적극 협조하며 금융시장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금리 인하’에 ‘규제 강화’까지…인뱅 업계 ‘겹고통’
- 토스뱅크, ‘환율 맞히기 이벤트 시즌2’ 60만명 돌파
- 토스뱅크, 라이프스타일 유튜브 채널 ‘에그머니나’ 론칭
- 토스뱅크, 다큐멘터리 필름 유튜브 조회수 100만 돌파
- 토스뱅크 체크카드, 트립닷컴 최대 10% 할인 이벤트
- 토스뱅크, 고령층 금융사기 예방 위한 ‘찾아가는 금융 교육’ 진행
- 토스뱅크 외화통장, 누적 환전액 30조원 돌파
- 토스뱅크, 삼성증권 연계 ‘미국 국채’ 거래 서비스 출시
- 토스뱅크, ‘모임카드’ 새 디자인 공개
- 토스뱅크, 14세 이상 청소년도 비대면 계좌 개설 가능
- 토스뱅크, ‘이자 달러로 모으기’ 서비스 출시
유안나 기자
everydayan12@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