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끼니 해결에 어려움 겪는 아동 위해 햇반 컵반·비비고 요리 등 3억원 상당 제품 지원
2020년부터 매년 캠페인 진행…지역아동센터 통해 총 1만명 결식우려아동 끼니 책임져
협력사 동참 지속…'상생협력형 사회공헌 모델'로 진화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이 올해도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식사 지원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2025 호프 푸드 팩(HOPE Food P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호프 푸드 팩 캠페인은 방학과 주말 등 급식이 진행되지 않는 기간 결식우려아동에게 식품 꾸러미를 제공하는 CJ제일제당의 사회공헌활동이다.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년째를 맞았으며 지금까지 총 1만명의 결식우려아동을 지원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CJ제일제당은 3억원 상당의 햇반 컵반·비비고 국물요리·스팸 등을 전국 81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2,000명의 결식우려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캠페인은 CJ제일제당의 협력업체들이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지난해 처음 협업한 상생협력 브랜드인 ‘즐거운 동행’의 ‘미정’에 이어 올해는 두부 가공품 제조사 ‘맑은물에홀딩스’까지 동참하면서 상생협력형 사회공헌 모델로 진화 중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지난 24일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은천지역아동센터에서 미정, 전국푸드뱅크 등과 ‘2025년 호프 푸드 팩 착수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김주석 CJ제일제당 준법경영실장은 “앞으로도 협력업체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1등 식품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식품 기부를 통해 소외 계층을 위한 지원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식생활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먹거리를 전달하는 ‘CJ제일제당 나눔냉장고’ 사업, 취약계층을 위한 푸드뱅크 기부,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굿윌스토어 등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식약처장, 수입안전 전자심사 활성화 위한 현장 소통
- CJ그룹, 집중 호우 피해 극복에 성금 5억원 기부
- CJ제일제당, 일본 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 매대 입점…K-푸드 글로벌 확산 박차
- CJ제일제당 비비고, 부드러운 매콤함 담은 로제떡볶이 출시
-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K-푸드 글로벌 확산 박차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글로벌 K푸드 영셰프 발굴 '총력'
- CJ제일제당, 저당 소스·장류 시장 개척…슈가라이트 9종 론칭
- 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익 2,351억원…전년비 11.3% 감소
- CJ제일제당 사내벤처 브랜드 얼티브, 시니어 영양음료 시장 진출
- CJ제일제당, 정희원 박사와 손잡고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 전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