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티브 신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얼티브 신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의 1호 사내벤처 브랜드 얼티브(ALTIVE)가 시니어 영양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원료 기반의 단백질로 만든 ‘얼티브 식물성 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 두 가지다.

균형영양식은 영양 보충이 필요한 환자의 균형 있는 식이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구수한맛·흑임자맛 2종으로 구성됐다. 당뇨영양식은 당뇨 환자나 혈당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제품으로 호두맛·고구마맛 2종으로 출시됐다.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은 한 팩에 5대 영양소(탄수화물·지방·단백질·비타민·미네랄)를 담은 고단백·고식이섬유 제품이며 유당(乳糖)에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균형영양식에는 저당 설계를, 당뇨영양식은 당류 0g 설계를 적용했다.

한편, 시니어 영양음료는 ‘특수의료용도식품’으로 분류되며 국내 시장 규모는 2019년 772억원에서 2023년 3,552억원으로 확대됐다. 연평균 성장률은 39%에 달한다.

얼티브는 2022년 6월 식물성 음료 시장에 진출한 이후 단백질 음료를 시작으로 아이스크림 등 다양하게 제품군을 확장해왔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1,400만개를 돌파했으며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액은 2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웰니스 트렌드 확산으로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식물성 음료 수요가 늘고 있다”며 “사내벤처 대표 성공사례로 꼽히는 ‘얼티브’는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니즈를 반영한 식물성 제품들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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