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 슈퍼몰스와 주요 상권 중심으로 2년내 최소 10곳 매장 입접 계약 체결
필리핀 대표 유통기업 수옌 코퍼레이션과 MF 체결…유통·외식 인프라 활용 현지 시장 공략 본격화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필리핀 최대 쇼핑몰 운영사인 SM 슈퍼몰스(SM Supermalls)와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또, 필리핀 대표 리테일 기업 수옌 코퍼레이션(Suyen Corporation)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었다. bhc는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필리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bhc가 지난 7월 21일과 22일 양일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각각 진행한 계약 체결식에는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를 비롯해 필리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파트너사인 수옌 코퍼레이션의 주요 경영진과 한스 시(Hans Sy) SM 프라임 홀딩스 회장, 스티븐 탄(Steven Tan) SM 슈퍼몰스 사장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bhc는 필리핀 전역에 90개 이상의 쇼핑몰을 운영 중인 SM 슈퍼몰스와 2년 내 최소 10개 매장을 입점하기로 하며 필리핀 내 시장 확장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SM 슈퍼몰스는 동남아 최대 복합 쇼핑몰 운영사 중 하나로 글로벌 외식 브랜드들이 필리핀 시장에 진출할 때 거쳐야 하는 핵심 유통 채널로 알려져 있다. 입점 브랜드와의 공동 마케팅과 고객 유입 극대화 등 체계적인 운영 지원을 통해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bhc의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해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수옌 코퍼레이션과의 MF 계약도 체결했다. 수옌 코퍼레이션은 벤치(Bench), PAUL, 마루가메 우동 (Maugame Udon)을 비롯해 리테일·외식·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필리핀 대표 유통기업으로 외식 브랜드 10개 포함 총 69개의 글로벌 브랜드, 1,8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bhc는 수년간 쌓아온 브랜드 경쟁력을 현지 파트너의 운영 역량과 접목해 필리핀 시장 내 안정적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MF 계약과 동시에 쇼핑몰 입점 계약까지 성사된 이번 사례는 업계에서도 드물게 꼽히는 이례적인 케이스라고 bhc측은 자평했다. 안정적인 운영 파트너 확보와 동시에 주요 상권 내 출점을 확정 지은 만큼 bhc의 필리핀 진출은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될 예정이다.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는 “수옌 코퍼레이션과 SM 슈퍼몰스 모두 리테일과 외식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강력한 인프라를 갖춘 최고의 파트너로 bhc의 브랜드 경쟁력이 필리핀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1호점을 시작으로 K-치킨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며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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