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신속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구호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국재해구호협회로 기부되며 피해지역 복구 활동 및 이재민 구호품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성금과 함께 롯데 계열사들은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피해 지역 이재민에게 지원한다. 롯데유통군은 음료·컵라면·에너지바 등으로 구성된 2,000명분의 긴급구호 물품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경남 산청군과 충남 예산군의 이재민 대피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3억원 상당의 식료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올해 초 경북·경남·울산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에게 10억원의 성금을 지원하고 롯데유통군과 롯데웰푸드 등 계열사들이 힘을 합쳐 생수와 컵라면 등 생필품으로 구성한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롯데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본 이재민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며 빠른 피해 복구가 이뤄져 이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 칠성몰·베베더오리 한정판 굿즈 판매
- 롯데온, 물가안정 특집 7월 앱쁠페스타 개최
- 롯데마트·슈퍼, 연안 안전의 날 맞아 여수서 ‘바다愛(애)진심’ ESG 캠페인 진행
- 롯데웰푸드, 마라톤 대회 ‘2025 설레임런’ 개최
- 신동빈 롯데 회장 “본업 안에서 끊임없는 혁신 필요”
- 롯데웰푸드 푸드몰, ‘내일받기’ 서비스 본격 도입
- 롯데웰푸드 소수주주, 사측에 273억원 손배소 제기
- 롯데웰푸드, 고용노동부와 ‘일·생활 균형’ 캠페인 펼친다
- 롯데 유통군, 제1회 AI 컨퍼런스 개최…AX 추진 공식화
- 일본 오사카경제대 경영학과 교수·재학생들, 신격호 기념관 방문
-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8957억원 조기 지급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미국 바이오사업 현장경영
- 신동빈 회장, APEC CEO 서밋 참석…그룹 계열사도 행사 지원
- 롯데, '밸유 for ESG 4기' 발대식 개최…청년들과 나눔가치 확산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