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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왼쪽부터) KCC 유통도료 사업부장 함성수 상무, 내외장재 사업부장 조공훈 상무, 창호 사업부장 서호영 상무. ⓒKCC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KCC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창호재, 친환경 페인트, 천장재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을 통해 KCC는 KS-WEI 창호 부문 6년 연속 1위, 친환경페인트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올해 신설된 천장재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함으로써 제품 전반에 걸친 소비자 신뢰를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지표로, 제품 및 서비스의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에 대해 소비자가 체감하는 웰빙 수준을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부문별 평가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창호의 경우, KCC는 하이엔드 창호브랜드 Klenze(클렌체)를 앞세워 단열성과 기밀성 등 창호 본연의 성능 강화는 물론, 시공 품질과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써온 점이 호평 받았다.

또한 KCC는 ‘숲으로플렉스’, ‘숲으로원코트’ 등 프리미엄 페인트 제품을 중심으로 고기능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춰 소비자와 전문가들의 신뢰를 받았으며, 여기에 올해 신설된 천장재 부문에서는 고성능 제품인 ‘마이톤 스카이(Mitone Sky)’를 앞세워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최근 KCC는 소비자·디자이너·건축주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잔향(殘響, Reverberation) 시간 예측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홈페이지 공개하는 등 기존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KCC 관계자는 “3개 부문 1위는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를 구축한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격차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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