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김남규 기자] KB금융그룹은 30일,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고객과 사회, 투자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는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KB금융의 중장기 로드맵과 실행 체계의 지속 가능성을 담고 있다. 글로벌 공시기준인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공시 요건과 한국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KSSB)의 공시기준을 반영해 작성한다.

KB금융은 ▲탄소중립 추진(KB Net Zero S.T.A.R.) ▲ESG 금융 확대(KB Green Wave 2030) ▲다양성 확대(KB Diversity 2027)의 3가지 전략방향에 기반해 고객, 지역사회 등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번 보고서에는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을 위한 ▲소상공인과 중소·중견기업의 금융부담 완화 ▲금융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 지원 ▲금융 접근성 개선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고객중심경영 노력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 등 실질적인 포용금융 활동을 상세하게 수록했다.

양종희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 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 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게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