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국내 식품 시장에서 음료·간식·주식 등 다양한 식품군에서 고단백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스낵 형태의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은 2018년 800억원에서 2023년 4,000억원 규모로 5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단백질바 카테고리는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연평균 55%의 고속 성장을 기록했다.
올가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제품 구성의 70% 이상을 유기농 견과와 곡물로 채우고 제품 1개당 계란 1개 수준인 6g의 단백질을 담은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를 선보인다. 단백질 보충제나 분말 형태가 아닌 유기농 견과와 곡물에서 얻은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33g씩 개별 포장돼 있다. 올가홀푸드 측은 바쁜 일상 속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직장인이나 학생, 또는 운동 후 섭취용으로 적합하며 우유·요거트·두유와 함께하면 한 끼 식사로도 좋다고 설명했다.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는 ▲블랙 ▲시트러스 2종으로 출시됐으며 두 제품 모두 원재료의 99% 이상이 유기농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은 검정 약콩을 더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시트러스는 제주 감귤 맛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 올가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송예진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PM(Product Manager)은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는 올가홀푸드의 원칙과 철학으로 까다롭게 고른 유기농 견과와 곡물로 만든 프리미엄 고단백 스낵이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원료를 담은 간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재개관 10년 만에 외국인 관람객 8만명 넘어
- 풀무원, 파주 탄현면 일대서 ‘풀무원 평화의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 전개
- 풀무원, 노을해심 구운 김밥김 출시
- 풀무원, 디자인밀 무수분 찜샐러드 론칭…샐러드 구독 식단 라인업 확대
- 풀무원, 식물성 아이스크림 ‘지구식단 플랜또’ 리뉴얼
- 풀무원푸드앤컬처, 제이영동고속도로와 ‘건강한 한끼, 함께 나눔 캠페인’
- 풀무원샘물, 시흥 웨이브파크서 ‘하이 브리지톡’ 팝업 이벤트 성료
- 풀무원, 글로벌 기준 이사회 독립성 구현…이사회 중심 경영 선도
- 풀무원푸드앤컬처, 인천국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 5개점 리뉴얼 오픈
- 풀무원, 임직원·고객사 전용 온라인 복지몰 ‘엠버십 2.0’ 리뉴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