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hy는 무당 발효유 ‘야쿠르트XO(엑소)’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출시 첫 주 일평균 4만개 수준이던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해 최근에는 하루 10만개 이상 팔리고 있다. hy에 따르면 무당이라 맛이 없을 것이라는 편견과 달리 완성도 높은 맛으로 호응을 얻으며 재구매가 확산되고 있다.
야쿠르트XO는 설탕·당류·지방이 모두 0%인 제로 스펙 발효유다. hy는 특허 유산균 ‘HY2782’를 활용해 원료 속 당을 제거하는 ‘LF-7’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당을 줄이면서도 발효유 특유의 새콤달콤한 풍미는 살렸고 열량은 100ml 기준 12kcal에 불과하다고 hy 측은 설명했다.
김지은 hy 마케팅 담당자는 “무당이라 맛이 없을 거란 우려도 있었지만 실제로는 기존 제품 못지않은 맛이라는 평가가 많았다”며 “직접 마셔본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경험을 공유하면서 판매가 빠르게 늘었다”고 말했다.
- hy, 하루야채 모델 임시완과 함께한 건강 마라톤 ‘하루런’ 성료
- hy, 바이오리브 킬팻 다이어트 유산균 출시
- hy, 숙취해소제 '쿠퍼스 깨곰' 광고 영상 공개
- hy, 태국 국제식품박람회 참가…글로벌 시장 진출 속도
- hy,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사회공헌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 hy, 건강한 식문화를 위한 ‘투모로우 캠페인’ 전개
- hy, 50년간 이어온 나눔…누적 지원액 450억원 넘어
- 윤호중 hy·팔도 회장, 호우 피해 구호 성금 2억원 기부
- hy 중앙연구소,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성과 공개
- hy, 프레딧 정기구독 고객 이벤트 실시…"구독 편의성 알린다"
- "주 단위 건강관리 시대 연다" hy, 브이푸드 위클리 3종 출시
- hy, 신규 슬로건 ‘하우 아 유’ 공개…"사명 변경 후 첫 공식 슬로건"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