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출 전용 '윌' 2종 공개…'하이브루' 커피, 필리핀·캄보디아 진출 검토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hy는 태국 국제식품박람회(THAIFEX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해외 판로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hy는 이번 박람회에서 국내 드링크 발효유 판매량 1위 ‘윌’을 앞세워 K-프로바이오틱스의 경쟁력을 세계에 알린다. 수출 전용 신제품 2종을 최초 공개하고 다양한 글로벌 소비자 니즈에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태국 유제품 기업 더치밀(Dutch Mill)과 협업해 공동 마케팅·현지 판매를 준비 중이다. 더치밀 부스 내 별도 공간을 마련하고 윌 출시 전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
hy는 수출전용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 판로 확대에도 집중한다. 하이브루는 할랄(Halal)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생산 및 현지 판매되는 제품이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 500만 개를 달성했다.
hy는 음료 브랜드 외에도 컵떡볶이·크리스피롤·구미젤리 등 다양한 간편식을 함께 소개한다. 행사장에는 해외 바이어를 위한 별도 공간을 마련했다. 자사 글로벌 B2B 전문 인력을 배치해 제품 수출 상담을 지원한다.
강미란 hy 글로벌사업2팀장은 "'THAIFEX'는 동남아시아 포함 미주·유럽 등 글로벌 소비자에게 hy의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일 좋은 기회이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K-프로바이오틱스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THAIFEX'는 동남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다. 약 3,10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연평균 8만명 이상이 방문한다. 행사는 지난 27일부터 열려 오는 3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다.
- hy,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사회공헌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 hy, 얼려먹는 야쿠르트 레몬·라임 출시
- hy, ‘야쿠르트 라이트’ 가격인상
- hy, 마라톤 행사 ‘하루런’ 참가자 모집
- hy 윌 작약, 출시 40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개 넘어
- hy, 숙취해소제 '쿠퍼스 깨곰' 광고 영상 공개
- hy, 바이오리브 킬팻 다이어트 유산균 출시
- hy, 하루야채 모델 임시완과 함께한 건강 마라톤 ‘하루런’ 성료
- hy 무당 발효유 ‘야쿠르트XO’, 누적 판매 200만개 기록
- hy, 특허 유산균 HP7 ‘소화기능 개선’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