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40만명을 돌파하고, 누적 조회수도 4,500만회를 넘어서며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시장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웹 예능, 깜짝 카메라,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면서, 많은 유명인과의 협업을 통해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즐거움이 가득한 특색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올해 1월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을 대상으로 리얼리티 이벤트를 진행해 깜짝 카메라 형식의 콘텐츠 ‘엄마의 시간’을 선보였으며, 이 영상은 공개된 지 3주만에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
지난해 2월에도 깜짝 카메라 형식의 콘텐츠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을 제작했는데 이는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 콘텐츠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후 공개된 웹 예능 ‘손품발품 임장기’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받았다.
이 외에도 지난해 8월에는 가수 자이언티와 가수 소코도모의 컬래버레이션 신곡 ‘LIVE CLASSIC : paradis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바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기존 고객은 물론 미래 고객과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친근하면서도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