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DL이앤씨

[SRT스알 (에타스) 최임나리 기자] DL이앤씨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ESG 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속가능경영 인식을 함양하고자 기획됐다.

이번에 온라인 수강 방식으로 진행된 교육은 다섯 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ESG 경영의 개념과 목적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핵심 사항인 기후변화, 탄소중립, 안전, 인권, 이사회 역할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ESG 글로벌 이니셔티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등의 ESG 관련 실무정보도 다수 포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L이앤씨는 ‘지속가능한 글로벌 디벨로퍼(Sustainable Global Developer)’라는 ESG 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그린 건설’, ‘사회적 책임 이행’,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 수행’이라는 ESG 경영 목표를 수립해 실행 중이다.

지난해 CP(Compliance Program) 등급 ‘AA’를 획득했으며, 5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4년 연속 가족친화기업인증 유지 등의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경영 성과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DL이앤씨는 국내외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2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Korea에 편입하고, 한국 ESG기준원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ESG 경영은 기업의 중장기 비전 달성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요건이 됐다”며 “임직원이 ESG 중심의 사고방식을 내재화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도록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