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적매출 50억원 돌파…"시부야 운영 경험 토대로 핵심 상권 계약 추진"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맘스터치는 이달 16일 오픈 1주년을 맞이한 도쿄 1호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가 누적 방문객 70만명, 매출 5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일본 맥도날드가 39년 간 영업한 자리에 들어선 시부야 맘스터치는 올해 3월 기준 누적 방문 고객 수가 70만명을 넘어섰다.
맘스터치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시부야 맘스터치를 이용한 고객을 모으면 일본 K-팝 성지인 도쿄돔(수용인원 4만5,600명 규모)을 15개 이상 채울 규모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지난 1년간 약 5억1,000만엔(한화 약 50억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맘스터치 측은 "현지 1위 버거 프랜차이즈 사업자인 일본 맥도날드의 매장 연간 평균 매출의 약 2배, 로컬 브랜드 모스버거의 약 7배에 달하는 성과로 K-외식 프랜차이즈의 미개척지로 분류되는 일본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고 설명했다.
맘스터치는 시부야 성공 요인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QSR경험을 제공한다’(Best price, Best quality)는 맘스터치 특유의 브랜드 가치가 일본 소비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한 것을 꼽았다.
현지에서 가장 인기있는 버거인 ‘치즈싸이버거’(단품 570엔, 세트 900엔)는 매장이 위치한 시부야 중심가의 평균 점심값(1,000~1,500엔)보다 약 10~30% 가량 저렴하면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일본의 ‘코스파(Cost+Performance)’ 트렌드를 저격했다.
맘스터치는 시부야 맘스터치 운영 경험을 토대로 상반기에 직영 2호점인 ‘하라주쿠 맘스터치’를 브랜드 최대 규모인 약 300석, 550㎡ 규모로 오픈할 계획이다.
현재 신주쿠, 이케부쿠로와 같은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하반기에 추가 출점할 직영점 부지도 물색하고 있다.
직영점 뿐 아니라 현지 가맹사업도 진행한다.
일본 법인 ‘맘스터치 도쿄’는 올해 초 일본 현지 기업과 첫 법인 가맹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연말까지 총 30개 가맹 계약을 목표로 하는 등 일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내년 초에는 도쿄 내 유명 관광지인 오다이바 복합쇼핑몰에 가맹점 오픈을 확정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국내 버거시장 내 후발주자로 시작해 가맹점을 빠르게 확장한 경험과 해외 시장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일본 외식시장에 직영점과 가맹점을 동시에 출점하는 투 트랙(Two track) 전략을 구사하며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며 “지난 한 해 일본 고객에게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맘스터치는 이제 도쿄를 구심점 삼아 일본 전역으로 매장 출점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일본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에 맞춘 메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등 고객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K-푸드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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