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유수환 기자]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25일 "신규 브랜드 론칭과 글로벌 시장 확대 등 도전적인 활동을 통해 더 성장하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서울시 영등포구 본사에서 열린 제8기 정기주주총회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 85.1% 주주가 출석(위임, 전자투표 포함)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지난해에는 카카오 등 주요 원재료 부담액 증가 및 불경기 장기화로 어려움이 많았다”고 소회했다.
그는 “지난 2월 준공된 인도 푸네 신공장을 본격 가동해 빙과 생산량을 확대하고 하리아나 공장서 빼빼로 브랜드 현지 생산을 준비해 인도 내 롯데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4조443억원, 영업이익 1,57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2023년) 대비 각각 0.5%, 11.3%씩 감소한 수치다.
한편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이사 선임의 건에서는 사외이사 김도식, 손은경 이사가 신규로 선임됐고 자기주식 소각을 위한 자본금 감소 건 승인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자사주 13만주 소각이 결의됐다.
유수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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