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신세계그룹은 산불로 인한 지역사회의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5억원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며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성금 기탁과 함께 구호 물품 지원에도 나섰다. 이마트, 이마트24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은 산불 피해로 지원이 필요한 곳에 지자체와 구호협회를 통해 생필품과 위생용품, 의류 등을 지원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마트를 통해 지난 23일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을 신속히 지원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2월 산불 및 집중호우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1억원을 기부해 긴급구호세트 1,000여개를 마련했으며 그중 250가구분(약 2,500만원 상당)의 응급구호키트를 전달했다. 각 지자체에서 추가 물품 지원을 요청할 경우 인근 지역 점포를 통해 신속히 추가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지난 24일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경북 의성군, 경남 산청군 등에 마스크, 음료, 에너지바 등 600여명분의 구호품을 전달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작게나마 힘을 보태고자 복구 성금과 생필품 지원을 결정했다”며 "이재민들과 지역사회의 피해 복구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개최
- '턴어라운드 조짐' 이마트, 올해 개선 과제는
- 신세계I&C 신임 대표에 양윤지 플랫폼비즈 상무 내정
- G마켓, 박은영 셰프와 쿠킹 레시피 소개 라이브방송 선보여
- 취임 1주년 맞은 정용진 회장…성장 본격 재개 선언
- 신세계백화점, 2025 봄 정기세일 신백멤버스페스타 돌입
- 한재양 이마트 대표, "2027년 영업이익 1조원 달성 목표"
- 이마트24, 초저가 PB 브랜드 카테고리 내 판매수량 1위
- 신세계그룹, 버추얼 아이돌 공개 화제…계열사별 18명 모델
- 이마트24, 물가안정 100대 상품기획전 연다
- 신세계그룹, 2025 랜더스 쇼핑페스타 4월 4일 개막
-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SSG닷컴·G마켓·W컨셉, 랜더스 쇼핑페스타 총출동
- "90년 역사 간직한 격조 높은 공간" 신세계백화점 본점, 더 헤리티지 개관
- 랜더스 쇼핑페스타, 열흘 대장정 마무리…역대 최대 실적 달성
- 이마트24, 유명 셰프와 공동개발 ‘셰프의킥’ 라인업 선보여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