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연결기준 2024년 연매출 4조2,599억원, 영업이익 2,49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5.9%, 영업이익은 64.0% 각각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9% 오른 1조1,794억,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64.7% 상승한 790억을 기록했다.
이날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해당 실적에 대해 서구권을 중심으로 해외 사업에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면서,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 추진의 결과 연간 기준으로는 처음으로 미주 지역 매출이 중화권을 넘어서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2분기부터 아모레퍼시픽의 실적에 편입된 코스알엑스도 EMEA를 중심으로 판매 호조가 지속되며 해외 사업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에서는 라네즈, 헤라, 에스트라, 일리윤, 라보에이치 등이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MBS와 온라인 채널에서의 판매 호조도 지속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주요 자회사의 경우 이니스프리와 에뛰드의 매출이 감소했지만, 에스쁘아 및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은 경쟁력을 강화하며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나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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