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호텔 서울이 팬슈머 크루 서울(FANSUMERCREW SEOUL) 9기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팬슈머(Fan+Consumer)는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해 브랜드를 키워내는 주체적인 소비자를 뜻한다. 롯데호텔 서울은 2021년 팬슈머 크루 1기를 시작으로 영상, 사진, 음악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호텔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이처럼 팬슈머의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로 호텔의 다양한 공간을 간접 경험할 수 있어 SNS 상에서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팬슈머 크루 서울 9기는 이달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6개월의 활동 기간 호텔의 숙박 또는 레스토랑을 체험한 후 호텔 연관 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다. 선발 인원은 10명이며, 객실 투숙에 중점을 둔 ‘STAY 팬슈머’와 미식 경험에 초점을 맞춘 ‘F&B 팬슈머’를 각각 5명씩 모집한다. 접수 마감은 이달 16일까지다.
특히 STAY 팬슈머에게는 ▲객실 2박 ▲객실 라운지 이용 혜택(3개 라운지 중 택일) 특전이 제공되고, F&B 팬슈머는 ▲레스토랑 이용 혜택(7개 식음업장 중 택일)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크루별 맞춤형 혜택 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아울러 우수한 활동을 기록한 팬슈머에게는 롯데호텔 서울의 프라이빗 파티 ‘서울풀 나잇(Seoulful Night)’ 초청 기회가 마련되고, 연간 시상을 통해 최우수 팬슈머는 롯데호텔 서울 스위트룸 숙박권 또는 롯데호텔 서울 레스토랑 2인 식사권이 증정된다.
지원 방법은 롯데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 내 ‘2025 팬슈머 크루 9기 모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선정자는 이달 24일 개별 연락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롯데호텔 서울 마케팅 담당자는 “호텔 이용과 더불어 호텔 상품 기획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에서, 가장 나다운 순간을 함께 나눌 롯데호텔 서울의 팬들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