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hy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을 미국에 수출한다고 3일 밝혔다.
hy는 이달부터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인 H마트에 윌을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미 서부 지역 20개 매장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늘려갈 예정이다.
또, hy는 자사 공장에서 만든 완제품을 미국에 공급하며 수출 제품에는 브랜드 모델 손흥민의 얼굴이 담긴 전용 패키지를 적용한다.
2000년 선보인 윌은 국내 드링크 발효유 판매량 1위 브랜드로 자체 개발한 특허 유산균 ‘HP7’이 함유돼 있다. 1년에 2억개씩 판매되며 연간 매출액은 3,300억원에 이르고 누적 매출액은 6조3,000억원을 넘어섰다.
신승호 hy 글로벌사업부문장은 “국내 시장의 8배에 달하는 17조 원 규모의 미국 발효유 시장에 윌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올해 안으로 대만,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해 ‘K-프로바이오틱스’의 경쟁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박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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