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남양유업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의 베이커리 라인을 신규 출시하며 메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22일 남양유업은 아이스크림,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버터바, 까눌레, 휘낭시에, 치즈 케익 등 총 10종의 베이커리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백미당은 시그니처 메뉴인 아이스크림과 커피 외에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모나카를 판매해왔다. 여기에 최근 카페 브랜드가 베이커리 메뉴에 역량을 집중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버터바, 까눌레, 휘낭시에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프랑스 대표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 끼리(Kiri) 제품을 공수해 제공한다. 끼리는 1966년 출범한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로 930개 프랑스 목장에서 집유한 고품질의 우유를 엄선해 만든 치즈 등의 제품이 유명하다.
백미당은 남양유업이 2014년 론칭한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로, 백미당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0월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분리해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론칭 10년만에 매장 리뉴얼을 진행하며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분사 관련 절차는 연내 마무리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고객 선호도와 트렌드에 맞춰 품질 강화는 물론 메뉴 개발을 지속하며 백미당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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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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