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5 투싼 전면. ⓒ현대자동차
▲현대차 2025 투싼 전면. ⓒ현대자동차

고객 목소리 반영한 선호 사양 기본 적용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현대자동차가 상품 경쟁력을 높인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2025 투싼’을 19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2025 투싼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더 뉴 투싼’의 연식 변경 모델이다. 고객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수렴해 트림별로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옵션 패키지를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5 투싼의 전체 트림에 실내 소화기를 신규 적용했다. 또한 엔트리 트림인 모던에 2열 에어벤트, 에어로 타입 와이퍼를 기본화해 안전성과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인기 트림인 프리미엄에 트렁크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 2열 시트를 접을 수 있는 ‘2열 폴딩 레버’와 스마트폰 무선충전,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2열) 등 고급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아울러 현대차는 2025 투싼의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전용으로 신규 옵션 패키지 ‘베스트 셀렉션 Ⅲ·Ⅳ’를 운영한다. Ⅲ는 1.6 터보 가솔린, Ⅳ는 1.6 터보 하이브리드 2.0 디젤 대상이다. 

베스트 셀렉션 Ⅲ·Ⅳ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양에 가격 혜택을 더한 옵션 패키지다.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Ⅳ전용) 등으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트’와 ‘BOSE 프리미엄 사운드’ 두 옵션을 한데 묶어 제공하며 고객은 개별 옵션을 선택할 때보다 20만원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5 투싼은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현장에서 수렴한 고객 목소리를 세심히 반영해 상품성을 개선했다”며 “베스트 셀렉션 패키지 신설 등 고객 혜택과 상품성을 지속 강화해 치열한 준중형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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