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KT&G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의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2개 부문에서 식품·유통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약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콘텐츠·소통 마케팅 효과 등에 대한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KT&G는 소통·공감 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SNS 채널 운영과 캐릭터 및 임직원을 활용한 공감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기업홍보 메인 채널인 유튜브 '케인싸 : KT&G INSIDE'는 신입사원으로 출연한 개그맨 이수지를 통해 KT&G 사업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는 ‘케쥐극장’과 임직원들에게 직무와 취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취업라떼토크’를 운영해 구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인스타그램은 KT&G 커뮤니케이션실 직원으로 설정된 ‘케프로’ 캐릭터를 통해 유저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밈’과 ‘챌린지’를 꾸준히 운영해 전년 동월대비 팔로워수가 4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KT&G 관계자는 “이번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의 수상은 그동안 회사 SNS 채널의 차별화된 콘텐츠 운영과 유저 중심의 양방향 소통에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T&G, ROE 15%·3.7조원 주주환원 기업가치 제고계획 발표
- KT&G, FCP의 인삼공사 인수안 거부 입장 표명
- KT&G, 3분기 영업이익 4,157억원…전년비 2.2% 증가
- KT&G, 2024년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실시
- KT&G, 청년고용친화 사회공헌 우수기업 선정
- 유진기업, 수능 앞둔 임직원 자녀 응원
- KT&G, 신제품 보헴 시가 시그니처 출시
- KT&G, 2024 한국에너지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 KT&G, 국제수자원관리동맹 최고 등급 획득
- KT&G, 연말연시 소외계층 지원활동 '상상나눔 On-情' 전개
- KT&G 상상마당, 프란츠 카프카 사후 100주년 기념 전시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