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키스탄서 70여대 차량에 투명한 나노 쿨링 필름 시범 적용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인류의 삶에 기여하려는 현대자동차의 노력이 글로벌 무대에서 빛을 발했다.
현대차는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으로 세계 최대 PR 시상식인 ‘2024 아시아·태평양 세이버 어워즈’ 자동차 부문에서 단독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세이버 어워즈는 글로벌 PR 마케팅 전문지 ‘프로보크’가 주관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PR 시상식이다. 아태, 북미, 유럽, 아프리카 등 각 지역에서 혁신적인 PR 및 마케팅 성과를 보인 기업과 프로젝트를 매년 선정해 발표한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은 극심한 더위와 대기오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파키스탄 운전자들에게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나노 쿨링 필름’을 무상 장착해준 캠페인이다.
나노 쿨링 필름은 태양열을 반사할뿐 아니라 차량 내부의 적외선을 밖으로 방출하는 기능을 갖춰 무더운 여름철 실내 온도를 10℃ 이상 낮출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높은 투과율을 바탕으로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현대차는 틴팅 필름 부착이 법적으로 금지된 파키스탄이 나노 쿨링 필름을 시범 적용하기에 최적의 시장이라고 판단하고 지난 4월 파키스탄 라호르에서 70여명의 운전자에게 부착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은 뛰어난 냉각 효과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지 인플루언서들도 나노 쿨링 필름을 체험하는 영상 콘텐츠로 지역사회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현대차는 나노 쿨링 필름을 시공한 차량에 파키스탄 전통 문양을 담은 캠페인 스티커를 부착해 광고 효과를 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세이버 어워즈 수상은 ‘휴머니티를 위한 진보’라는 현대차의 비전을 혁신적인 PR 전략을 통해 진정성 있게 담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와 환경을 위한 기술 개발에 힘쓰고 창의적인 기술 캠페인으로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