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위닉스는 인버터 컴팩트건조기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위닉스 인버터 컴팩트건조기는 위닉스 대표 제품 뽀송 제습기와 대형건조기·창문형 에어컨에 탑재돼 있는 위닉스의 50년 인버터 기술을 컴팩트 건조기에 도입해 인버터 모터 적용으로 소음과 진동은 더욱 줄이고 건조 성능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기존의 미니건조기 설치공간과 소비자들의 사용패턴 분석을 토대로 다용도실·세탁실과 같은 분리된 공간보다 거실·방 등 생활 공간에 제품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고려해 소음과 진동 저감에 집중했다.
표준코스 기준 43.1dB의 저소음으로 일상에 방해 없는 조용한 건조를 실현했으며 고효율 인버터 모터를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는 줄이면서 세이브된 에너지는 건조 성능을 개선하는 데 활용해 기존 2세대 건조기 대비 의류 건조도를 더욱 향상시켰다.
드럼 양방향 회전을 통한 자동 구김방지 기능과 한층 업그레이드 된 UVC 이중살균도 특징이다.
특히 의류나 이불에 붙은 각종 먼지·반려동물의 털·냄새·습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의류케어 코스는 매일 세탁하기 어려운 종류의 옷을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위닉스 관계자는 "1인가구 천만 세대를 넘어선 가운데 소형가전의 경우 아직까진 한정된 기능의 중국산 중저가 제품이 주를 이루는 상황"이라며 "크기는 줄여 공간활용을 높이되 50년 위닉스의 기술로 직접 만든 고품질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