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국내 패션업체 가운데 삼성물산 패션부문을 제외한 롯데지에프알·신세계인터내셔날·한섬은 재고자산회전율이 모두 전년보다 낮아졌다. 다만, 무신사는 재고자산회전율이 높아졌다.

재고자산회전율은 매출액을 재고자산으로 나눈 값이다. 재고자산회전율이 높을수록 재고자산이 빠르게 매출로 이뤄진다는 의미다.

11일 각 사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재고자산회전율이 4.80회를 기록하면서 가장 높았다.

무신사는 지난해 재고자산회전율 3.3회를 기록하면서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롯데지에프알이 같은 기간 2.91회로 뒤를 이었다. ​한섬은 지난해 재고자산회전율 2.50회를 기록해 비교 대상 가운데 가장 낮았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재고자산이 2,821억원으로 전년(2,892억원)보다 2.5% 줄었다. 지난해 재고자산을 줄인 업체는 4개 기업 중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유일했다.

다만,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지난해 매출액은 1조3,543억원으로 전년(1조5,539억원)보다 12.8% 감소했다. 지난해 재고자산을 전년보다 줄였으나 매출액이 더 큰 폭으로 줄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재고자산회전율은 4.80회로 전년(5.37회)보다 낮아졌다.

무신사는 지난해 재고자산 3,022억원으로 전년(2,804억원)보다 7.7% 늘었다. 그러나 지난해 매출액 9,931억원으로 지난 2022년 매출액 7,085억원보다 40.5% 증가했지만 영업손익은 2022년 113억원 흑자에서 지난해 86억원 손실로 적자 전환했다. 지난해 재고자산회전율 3.3회로 전년(2.5회)보다 올랐다. 

​롯데지에프알은 지난해 재고자산이 392억원으로 전년(363억원)보다 8.0% 증가했다. 지난해 매출액 1,139억원으로 전년(1,150억원)보다 소폭 0.96% 감소했다. 지난해 재고자산이 늘었으나 매출이 소폭 감소해 재고자산회전율 급감을 상쇄했다. 지난해 재고자산회전율은 2.91회로 전년(3.17회)과 비교해 낮아졌다.

​한섬은 지난해 재고자산 6,105억원으로 전년(5,627억원)보다 8.5% 늘었다. 지난해 매출액은 1조5,286억원으로 전년(1조5,422억원)보다 0.9% 줄었다. 재고자산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재고자산회전율 2.50회로 전년(2.74회)보다 낮아졌다.

ⓒ각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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