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 초청 행사에서 신규 셀러 지원 프로젝트와 AI 스마트 어시스턴트를 소개하는 알리바바닷컴 마르코 양 한국 지사장. ⓒ알리바바닷컴
▲파트너 초청 행사에서 신규 셀러 지원 프로젝트와 AI 스마트 어시스턴트를 소개하는 알리바바닷컴 마르코 양 한국 지사장. ⓒ알리바바닷컴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알리바바닷컴이 파트너 초청행사를 개최하고,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와 ‘AI 스마트 어시스턴트(AI Smart Assistant)’ 등을 소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이 이번에 처음 선보인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는 자체 심사 과정으로 선정된 일부 국내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다. 

알리바바닷컴은 해당 프로젝트 참여 기업에 1년 동안 해당 기업의 사업 목표에 기반한 장기적 전략 제안, 한국 운영팀을 통한 알리바바닷컴 라이프사이클 운영 가이드, 본사 전문가의 품목별 해외 기회 분석 및 운영 특강 등 제공한다.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에 처음 참여하게 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는 “알리바바닷컴과 협력 초기에는 6개국의 해외 바이어를 탐색하는 작업으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120개국의 바이어들에 대해 알아보고 거래 채널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알리바바닷컴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판매 접점을 확장하고 글로벌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바이오에 이어 JK Cosmetic도 알리바바닷컴의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에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AI 스마트 어시스턴트’는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해외 수출 시 반드시 필요로 하는 디지털 역량, 무역 실무 경험 및 글로벌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됐다. 

알리바바닷컴은 “AI 스마트 어시스턴트를 시범 사용해 본 고객이 평소 3~4분 정도 걸리던 바이어 문의 응대 시간이 20초로 줄어들었다고 평가했다”며 “자원 및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은 업무 시간을 약 1/12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