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2일부터 15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공조 전시회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MCE) 2024’에 참가한다. ⓒLG전자
▲LG전자가 12일부터 15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공조 전시회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MCE) 2024’에 참가한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난방 솔루션 ‘하이드로 키트’ 등 선보일 예정 

[SRT(에스알 타임스) 방석현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현지시간 12일부터 15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공조 전시회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MCE) 2024’에서 다양한 공간에 맞춤형으로 적용하는 고효율 공조 솔루션(HVAC) 을 선보인다.

올해 MCE는 전 세계 53개국에서 1,50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LG전자는「주거용 솔루션존」에서 ‘지속가능한 집’을 위한 토털 에너지 솔루션을 제시한다.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탄소배출을 줄이는 고효율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써마브이 R290 모노블럭’은 차세대 친환경 냉매와 블랙 컬러의 고급스러운 실외기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이 제품은 유럽 에너지 효율 강제규정(ErP) 에너지등급 중 가장 높은 A+++를 만족한다.

고객은 ▲고효율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과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에너지 소비량을 모니터링하는 LG 씽큐(LG ThinQ) 앱 등을 결합해 에너지 활용을 최적화하는 홈 에너지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유럽 가정용 냉난방 시장을 공략하는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 ‘듀얼쿨(DUAL COOL)’을 최초 공개한다. 듀얼쿨은 정면과 하단에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 2개를 갖춰 기존 벽걸이 에어컨보다 더 빠르게 실내를 냉난방하는 제품이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로 냉난방 효율이 높아 유럽 ErP 에너지등급 A+++를 만족한다.

「상업용 솔루션존」에서는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멀티브이 아이’ ▲냉난방과 냉온수를 공급하는 대형 공조시스템인 ‘인버터 스크롤 히트펌프 칠러’ 등 고효율 공조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인 멀티브이는 건물의 크기, 특징, 용도에 따라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해 상업용 공조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 제품은 고성능 AI 엔진을 통해 한 공간에 있는 여러 대의 실내기를 자동 제어해 해당 전체 공간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시켜 주는 ‘AI 실내공간케어’ 등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멀티브이 아이는 국내 제품의 경우 에너지소비효율이 1등급으로, 16마력 동급 기준 기존 모델인 「멀티브이 슈퍼5」대비 에너지 효율이 최대 7.2% 높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이 증강현실(AR)을 활용해 듀얼쿨 등 주요 공조 제품의 차별화된 기류 제어를 체험하도록 전시장을 꾸몄다. AR을 통해 바람이 몸에 직접 닿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유지하는 LG전자의 기류 기술을 보여준다. 아울러 LG전자의 앞선 핵심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가 담긴 모터, 컴프레서 등도 전시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최첨단 기술이 담긴 LG전자의 차별화된 주거·상업용 냉난방 공조 솔루션으로 유럽 및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