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포스코그룹 CEO후보추천위원회(후추위) 위원장을 맡았던 박희재 포스코홀딩스 이사회 의장 및 사외이사가 22일 사임했다.
박희재 위원장은 이날 "포스코홀딩스 이사회 의장 및 사외이사를 사임하고자 한다"며 "지난해 12월 21일 CEO후보추천위원회 출범 후 올 2월 8일 장인화 후보를 포스코홀딩스의 차기 회장 후보로 선출했고 2월21일 이사회를 거쳐 3월21일 정기주주총회에 차기 회장 후보 안건을 상정하는 모든 절차를 무사히 완료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그간 포스코홀딩스 사외이사, 이사회 의장과 후추위 위원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부족했던 부분들에 대해서는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길 바란다"며 "포스코그룹이 한층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미래를 향한 힘찬 도전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과제들에 대해서는 새로운 경영진과 이사회에서 책임감 있게 진행해 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그간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지켜봐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올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스코그룹은 전날 사내외이사진 및 주요계열사 사장단을 교체했다. 다음달 21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장인화 회장 후보자에 대한 회장 선임안과 사내외이사 후보 및 사장단 선임안을 의결할 계획이다.
- 포스코홀딩스, 주요계열사 사장단 교체…포스코 대표에 이시우 사장
- 2월 3주차 그룹사 주식 포스코 부문 트렌드지수 순위 발표...포스코퓨처엠 1위
- 포스코퓨처엠 '1위'…2월 2주차, 포스코 그룹 주가 트렌드 지수 순위
- 포스코이앤씨, 글로벌 탄소감축 목표 승인 획득…ESG 경영박차
- 포스코그룹, 대학생 브랜드 앰배서더 6기 모집
- 포스코 개발 기가스틸 용접기술 논문,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 게재
- 이시우 포스코 사장 취임…철강 본원경쟁력 확보 강조
- 포스코그룹, ‘인터배터리 2024’서 이차전지소재사업 선봬
- 포스코 최대주주 국민연금, 장인화 내정자 선임 '찬성'
키워드
#포스코홀딩스
윤서연 기자
syyunrp@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