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주거복지정보 기부행사 ‘렛츠 플로그’ 안내 포스터. ⓒLH주거복지정보
▲LH주거복지정보 기부행사 ‘렛츠 플로그’ 안내 포스터. ⓒLH주거복지정보

임직원 총 495명 참여, 사회취약계층 기부금 1,200만원 모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주거복지정보가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연말연시 지역환경 정화를 위한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성료하고 기부활동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인근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LH주거복지정보는 2023년 11월부터 ▲서울 ▲인천 ▲대전 ▲부산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 임직원 총 495명이 활동에 참여해 사회취약 계층을 돕는 기부활동을 위해 힘을 보탰다.

LH주거복지정보는 플로깅 활동 신청서와 결과 사진을 제출한 직원에 대해 1인당 2만원의 기부금을 책정하고 회사의 성금을 더해 총 1,2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확보된 기부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3,000원의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될 예정이다.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은 이사장인 이문수 신부가 서울, 인천, 경기 거주 청년을 위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예능 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LH주거복지정보는 마련된 기부금 전달을 위해 1월 9일 현장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후원된 기부금은 취약청년 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된다.

LH주거복지정보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임직원의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LH주거복지정보는 LH의 자회사로, 주거복지 관련 고객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LH에서 공급하는 주택 관련 상담을 진행하는 마이홈센터, 임대주택 A/S 상담을 진행하는 바로처리센터 등의 콜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