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방송
ⓒ국회방송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국회방송(NATV)은 16일 ‘정관용의 정책토론’에서 ‘메가시티,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최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경기 김포시의 서울 편입을 추진하면서 메가시티 관련 논의가 정책 이슈로 급부상하고 있는 바. 

이에 서울 접경지역인 광명·구리·고양·하남은 물론이고, 부산·울산·경남과 충청권, 호남권에도 ‘메가시티를 조성하자’는 의견이 제기되는 등 파장이 커지는 상황이다.

게다가 조경태 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장은 “서울을 기폭제로, 부산·광주 등 3축 메가시티, 대전과 대구까지 잇는 초광역 메가시티를 형성하겠다”고 밝혔는가 하면,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역 균형발전에 역행한 정책이다. 가장 시급한 것은 서울에 버금가는 지방 거점도시를 만드는 것”이라는 입장이다.

16일 정관용의 정책토론은 도시 전문가들이 다수 출연한다. 김현수 단국대 도시계획·부동산학부 교수, 최은영 한국도시연구소 소장, 이창무 한양대 도시공학과 교수, 홍준현 중앙대 공공인재학부 교수가 출연해 관련 이슈를 집중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정관용의 정책토론’은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국회방송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