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기 좌석·기내서비스 등 높은 점수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대한항공이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 평가에서 7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뉴욕에 있는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세계 600여개 항공사의 100만여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좌석 편의성 ▲객실 서비스 ▲기내식음료 ▲기내 엔터테인먼트 ▲기내 와이파이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하게 된다.
대한항공은 ‘5성 등급’ 선정에 대해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기내 엔터테인먼트,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대한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 측은 “앞으로도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서연 기자
syyunrp@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