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저녁 7시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독점 연재
현실과 게임 세계 넘나드는 무협 판타지 소설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위메이드의 자회사 전기아이피가 ‘미르의 전설2’ 지식재산권(IP) 기반 웹소설 ‘논검무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논검무적은 현실과 게임 세계를 넘나드는 무협 판타지 소설이다. 검술에 대한 이론은 최고였지만 실전에 약했던 주인공 ‘백무천’이 21세기 청년가장 ‘백산’으로 환생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소설 속 게임 ‘제룡천하’는 미르의 전설2 세계관의 배경 마을 ‘은행골’을 비롯해 유명 가문과 무기, 기술 이름 등이 그대로 등장한다.
집필은 ‘도둑놈에서 고수까지’라는 작품으로 제3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에서 장려상을 받은 작가 ‘요비’가 맡았다. 요비는 ‘서바이벌로 세계 최강’, ‘신마환생’ 등 무협, 판타지 장르 작품 다수를 선보였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논검무적은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에서 매일 저녁 7시 독점 연재된다”며 “논검무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피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위메이드, 2분기 영업손실 403억원…전년비 ‘16.7%’ 증가
- 위메이드,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서비스 시작
-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일본 웹엑스 콘퍼런스서 기조연설
- 위메이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위메이드-SK플래닛, 블록체인·플랫폼 사업 강화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사천성’ ‘에브리타운’ 산리오캐릭터즈 제휴 인기
- 위메이드, ‘스트릿 워: 히어로 도미네이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체결
- 위믹스-체이널리시스,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전략적 제휴 맺어
- 위메이드-37게임즈, ‘미르4’ 중국 퍼블리싱 계약 맺어
선호균 기자
hgsun@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