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스 제로 3종.ⓒ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제로 3종.ⓒ롯데칠성음료

오리지널도 함께 성장…올해 약 800억원 달성 기대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월 선보인 제로칼로리 유성탄산음료 '밀키스 제로'가 출시 5개월만에 2,600만캔(250mL 환산 기준) 판매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밀키스 제로는 지난 2월말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판매 채널에서 250mL캔을 포함해 300mL 및 500mL 페트병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출시 이후 7월말까지 월평균 520만캔(250mL 환산 기준)이 팔렸다.

​밀키스 제로의 흥행은 밀키스 브랜드 전반에 대한 관심 증가로 추가 수요를 창출하며 밀키스 오리지널 매출 성장도 이끌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매년 약 500억원 매출을 올리는 스테디셀러 브랜드인 밀키스가 올해는 약 80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밀키스 제로는 1989년에 출시돼 34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밀키스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다양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라며 "향후 중국, 홍콩 등 해외 시장으로도 밀키스 제로 수출을 확대하며 밀키스를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유성탄산음료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몰 등을 통해 '시나모롤'과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을 판매 중이며 상반기 진행된 밀키스 제로 광고 및 팝업스토어 오픈에 이어 앞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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