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신한카드가 프로젝트 히든카드를 추진한다. 인구감소와 초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열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미래 대응 추진 과제를 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신한카드는 사회구조 변화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해 카드사 위협과 기회요인을 살폈다. 또한 신한카드는 실행 시기별 세부 방안을 수립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주요 과제로 ‘주력 소비계층으로 떠오를 60대’, ‘미래 핵심 고객인 알파세대’, ‘다문화 가정이 만들어 갈 모자이크 코리아’,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선정했다. 이를 위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도 발굴한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경영관리와 내부통제 등 회사 전반에 걸쳐 강력한 내진 설계를 통해 위기상황에서도 잘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한 조직구조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말했다.
선호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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