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혁 대우건설 상무(왼쪽)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대우건설
▲신동혁 대우건설 상무(왼쪽)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대우건설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대우건설은 ‘푸르지오’가 지난 7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3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아파트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를 2003년 론칭, 지난 2019년에 푸르지오 브랜드를 새롭게 리뉴얼 했다. 올해는 'Life inspirer_거주자에게 삶의 영감을 주는 집'을 컨셉으로 상품 전략인 ‘푸르지오 에디션 2023’을 발표, 상품과 주거서비스를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022년 3개 부문 본상을 수상한데 이어 2023년에도 실내 건축부문 본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수상했다.

또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인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지난 2013년 건설업계 최초로 수상했다. 2019년 ‘Bronze Prize(한국디자인진흥원상)’ 수상, 2022년에는 7개 작품이 GD로 선정됐다. 2개 작품이 ‘Bronze Prize(한국디자인진흥원상)’을 수상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는 브랜드 철학에 부합하는 토탈 디자인(Total Design) 구현이 가능하다”며 “매해 빅데이터와 최신 트렌드를 분석한 평면 옵션에서부터 외관디자인, 문주, 조경 작게는 배선기구까지 토탈 디자인이 적용된다”고 말했다.

또 “특히, 최근 준공한 푸르지오 외관은 타사와 확연하게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대우건설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등의 최신 기술을 접목한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개발해 주택건설 현업 전반에 활용하고 있다. 부동산 시장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부동산 통합정보 시스템(DW-RIS)을 개발, 시장 분석 및 우량 사업지를 선별 수주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대우건설은 빅데이터 기반의 하자분석시스템(ARDA), ‘4D 모델링’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스마일(SM.ile)’프로그램과 빌딩정보모델링(BIM)으로 입력받은 정보로 즉시 실행내역서를 확정 할 수 있는 ‘5D BIM 운용시스템’을 개발해 운용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활용에도 적극적이다. 유튜브 채널인 ‘푸르지오 라이프’는 현재 구독자가 18만명을 넘어섰다. 분양 정보와 푸르지오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은 친구 23만명을 돌파했다.

대우건설의 관계자는 “푸르지오에 보낸 주신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캐치하고 AI,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보다 고객 중심적이고 독창적인 푸르지오만의 주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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