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 ⓒ삼양식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 ⓒ삼양식품

한국적인 맛 가미한 탱글 브랜드로 'K-Pasta' 시장 개척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삼양식품은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을 선보이고 신제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탱글 브랜드는 해외를 타깃으로 밀양 신공장에서 생산되는 첫번째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로 물에 삶고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해 생면과 유사한 탄력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탱글 시리즈에 브랜드명 탱글과 넓적한 파스타인 페투치네 명칭을 더한 탱글루치니라는 새로운 네이밍을 적용해 파스타와의 유사성을 강조하면서 기존 라면 카테고리와 차별화했다.

이번 탱글 신제품은 크림파스타 소스인 알프레도에 불고기의 맛을 더해 맛을 구현했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이미 익숙한 파스타에 한국적인 맛을 조화시킨 맞춤형 제품으로 한국 음식이 낯선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국, 캐나다 등 미주 지역 판매를 위해 초도 물량 선적이 완료됐으며 추후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아시아 등으로 판매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탱글 브랜드를 통해 한국적인 맛을 가미한 파스타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K-PASTA'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신시장을 리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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