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매출 두 자릿수 성장세"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삼양식품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55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5% 증가했고 영업이익 239억원으로 2.6% 감소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분기 매출은 국내와 해외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매출은 1,57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18.9% 늘어났다. 가격인상 효과, 환율상승 효과, 해외법인 영업 확대와 신시장 판로 개척 등의 영향을 받았다.

​일본법인은 1분기 매출 6억4,000만엔을 기록했다. 일본내 K-푸드 문화가 확산되면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유통개조를 통한 신규 거래처를 확보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지난해 2월부터 영업을 개시한 중국법인은 1분기 매출 1억7,000만위안을 달성했다. 주요제품인 불닭볶음면이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 중국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 출시·리뉴얼을 준비하고 있다.

​미국법인은 1분기 매출 1,820만달러를 시현했다. 미국 내 주류채널인 월마트에 입점을 완료했다. 코스트코도 입점이 예상돼 미국법인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내수 매출은 87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6.4% 늘었다. 가격 인상 효과와 더불어 불닭볶음면·불닭소스 tvN 예능 서진이네 PPL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것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6% 감소했다. 매출원가와 판관비가 늘어난 영향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전년동기 대비 올해 1분기 매출이 증가했지만 여전히 밀가루, 설탕 등 원자재의 급등했고 물동량 증가로 내륙 물류비가 늘어나면서 매출 원가가 많이 상승했다"며 "앞으로 삼양식품은 수익성 확보를 위해 사업구조의 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원가 절감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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