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다이슨 Z세대 콘셉트 대표 이미지.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다이슨 Z세대 콘셉트 대표 이미지. ⓒ롯데쇼핑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백화점은 다이슨과 함께 대형 팝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3월 15~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 다이슨 스타일 랩 팝업을 통해 다이슨의 모든 헤어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팝업은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했다.

대표적으로 팝업내 스타일링 공간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다이슨의 에어랩과 슈퍼소닉 등을 이용해 원하는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해볼 수 있다. ​특히 인증샷을 좋아하는 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팝업 전체를 인스타그래머블한 무드로 꾸미고 곳곳에 포토존을 마련해 고객들이 스타일링 후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이슨 헤어 제품들은 열을 적게 사용해 모발 손상은 최소화하면서 만족스러운 헤어 스타일을 완성해주기로 유명한 만큼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고객들이 다이슨의 지능형 열제어 시스템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험존도 조성한다.

이동현 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부문장은 "젠지 세대(Gen Z, Z세대)에게 헤어 스타일링은 미적인 가치를 넘어 자기 표현의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체험 요소가 결합된 이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잠실 롯데월드몰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팝업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