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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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지난해 4분기 카드사에 대한 민원이 급증했다. 카드사별로는 삼성카드가 타사 대비 최대 2배가 넘는 증가율을 기록했다. 민원내용은 주로 리볼빙 관련 부가서비스에 대한 설명 부족, 할부항변권 행사 불가 등 카드사의 제도·영업 정책과 관련된 것이다.

24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7개 전업카드사(신한·KB국민·삼성·현대·롯데·우리·하나)에 접수된 민원건수는 총 1870건으로 전분기 대비 72%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1분기(1455건), 2분기(1283건), 3분기(1087건)와 비교해 가장 높은 수치다.

카드사별로 증가율을 살펴보면 삼성카드가 전분기 대비 127%로 가장 많이 늘었다. 이어 하나카드(80%), 현대카드(69.7%), 신한카드(66.3%), KB국민카드(64.7%), 우리카드(57.8%), 롯데카드(49.2%)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회원 10만명당 민원건수를 의미하는 '환산건수' 역시 삼성카드가 전분기보다 125.3%로 가장 많이 늘었다. 나머지 카드사들은 전분기와 비교해 56~77%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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